본문 바로가기
취업다이어리/일간 공부계획

2022. 7. 28.(목) 오늘의 공부계획

by 냉철하마 2022. 7. 28.

원래 오늘도 토익공부를 진행하려 했으나, 토익 이전에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다고 판단하여 다른 프로젝트를 정리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. 토익은 6주째 하고있어서 하던대로 하면 공부습관이 쉽게 사라지진 않겠지만, 다른 것들은 시작 단계인 것들이 많아서 정립이 필요할 것으로 보였거든요.

 

사진출처 : DATA ON-AIR (https://dataonair.or.kr/)

1. '2022 마이데이터 국민참여단' 지원동기 & 활동계획 작성 (합격 시 8.17.(수) ~ 9.14.(수) 활동예정)

참 오래도 걸렸습니다. 이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21일 지메일을 통해 알게 되었고 바로 신청하는게 계획이었지만, 토익 시험 응시는 물론 자기소개서 쓰는 것에 적응하는 것까지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초안을 다 쓰게 되었습니다.

이대로 제출하는 것도 문제는 없지만, 보다 깔끔한 신청서를 위해 검토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. 초안 작성과 검토 시간을 하루만에 끝내는건 별로 안 좋더라고요. 날이 지나서 봐야 보이는 것도 있다보니...

 

2. 넘블 리서치 참가 확정 - '비재무 데이터 기반 신용평가모델 리서치' (7.29.(금) ~ 9.3.(토) 진행예정)

 

[모집중] 비재무 데이터에 기반한 신용평가모델 리서치

상세보기

www.numble.it

사실 25일에 참가비와 Deposit 결제까지 끝났는데, 정리가 늦었습니다. 주제 선정에 있어 고민한 결과, 비재무 데이터를 통해 신용을 평가하는 것에 조금 더 마음이 가기도 했고요. 이전에 진행했던 DACON 프로젝트와도 잘 연계될 것 같아 해당 프로젝트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 팀 빌딩이 진행되기도 하고,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는 등 공유 및 아카이빙 형태라 그런지 첫날 저녁 8시에 오리엔테이션 과정이 포함되었습니다.

 

[DACON] '신용카드 사용자 연체 예측' 경진대회

1. 프로젝트 개요  - 주제 : '신용카드 사용자 연체 예측'  - 배경 : 신용카드 신청자가 제출한 개인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해 신용 점수를 산정, 이 신용 점수를 활용해 신청자의 향후 채무 불이행

lbsdatastat.tistory.com

 

3.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- 취업지원 컨텐츠 이용 https://www.financejobfair.co.kr/support/test

 

2022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

2022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

www.financejobfair.co.kr

(박람회 현장 참여 시 8.24(수) 또는 8.25(목) 참여 예정 / 이틀 모두 참여하게 될 수도 있음)

채용박람회에 자기소개서 분석, 취업컨설팅, 인적성/NCS 직무검사, 심지어 모의면접까지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. 지금은 그 중에서 선착순 2천명에게 제공되는 인크루트 직무능력검사와 인성검사를 진행했습니다. 검사 종료 후 즉시 결과지를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보니, 현 시점에서 어떤 부분이 약점 요소가 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견적을 바로 세울 수 있게 되더라고요.

채용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다른 컨텐츠는 아래 글에 별도로 정리했으니, 금융권 구직자 분들께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 https://lbsdatastat.tistory.com/209

 

 

위와 같은 활동들을 어제까지 진행했고, 오늘은 다시 토익공부로 돌아가려고 합니다. 하루 쉬는건 몰라도 이틀 연속 쉬는건 LC 감각 때문에라도 영 좋지 않으니까요.

 

계획시간 항목
10:00~11:00 '마이데이터 국민참여단' 지원서 최종검토 및 제출
11:30~13:00 기출 Vol.3 - LC TEST 09
14:30~17:00 기출 Vol.3 - RC TEST 09
17:30~18:30 전치사 어휘 복습, 패러프레이징 정리
20:00~21:00 자료구조 & 알고리즘 5강 - 재귀 알고리즘 응용

 

  • 마이데이터 국민참여단의 신청기간은 8월 8일까지 이지만, 오늘 확실하게 신청서를 제출하려고 합니다. 신청서에서 잘못 작성한 부분이 없는지, 문장을 조금 더 자연스럽게 설명할 수는 없는지 등을 점검하는 과정을 오늘 끝낼 것입니다. 보다 확실하게 끝내기 위해, 지원서 검토 및 제출 항목을 첫 번째 항목으로 올렸습니다.
  • LC 다음에 바로 RC입니다. 26일에 LC와 RC 사이에 다른 활동을 했더니, RC 독해 문제 푸는 데에 너무 집중력이 떨어져서 활동내역을 붙이게 되었습니다. 점심시간이 중간에 껴있는게 변수일 수는 있지만, 기존 일정과 큰 차이는 아니기에 위 시간으로 두려고 합니다.
  • 박혜원 강사님 강의자료 활용 좀 합시다. 기출문제 시간재면서 푸는건 좋은데, 약점 보완이랑 복습도 같이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?
  • 알고리즘 강의도 계획은 세웠지만 아슬아슬합니다. 이대로라면 코딩테스트는 택도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, 아직은 하던대로 자료구조/알고리즘부터 계속 배워야겠죠. 너무 뜨문뜨문 하고 있어서 문제지...

댓글